서울시 전통시장 사장님들을 위한 풍수해보험을 카카오페이를 통해 무료 가입을 신청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. 전통시장 소상공인만이 가입할 수 있는 이 보험은 자연재해로 인한 손해를 보장해 줍니다. 태풍, 집중호우, 홍수, 강풍, 해일, 대설, 지진 등에 의한 재물손해를 보상받을 수 있으며, 시설 및 집기비품과 재고자산에 대해 최대 5천만 원까지 보상이 가능합니다. 무료 가입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, 행정안전부와 서울특별시에서 보험료를 지원해 줍니다. 자세한 신청 조건은 확인해 보세요.
목차
- 풍수해보험이란?
- 서울시 전통시장을 위한 무료 풍수해보험 소개
- 풍수해보험으로 보장받을 수 있는 경우
- 무료 가입을 위한 신청 절차
-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
- 가입 전 알아두실 사항
- 풍수해 보험 상품 안내
- 가입 절차 안내
- 청구 및 문의
풍수해보험이란?
풍수해보험은 자연재해로 인한 손해를 보장해 주는 보험 상품입니다. 태풍, 집중호우, 홍수, 강풍, 해일, 대설, 지진 등의 자연재해로 인해 발생한 손해를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.
서울시 전통시장을 위한 무료 풍수해보험 소개
서울시 전통시장 사장님들을 위한 풍수해보험은 전통시장 소상공인만이 가입할 수 있는 특별한 보험 상품입니다. 이 보험은 자연재해로 인한 손해를 보장해 주어 소상공인들의 재물을 지킬 수 있습니다. 태풍, 집중호우, 홍수, 강풍, 해일, 대설, 지진 등 다양한 자연재해에 의한 손해를 보상받을 수 있으며, 시설 및 집기비품과 재고자산에 대해 5천만 원까지의 한도로 보상이 가능합니다.
풍수해보험으로 보장받을 수 있는 경우
- 자연재해 피해를 보상받을 수 있어요
- 범위 : 태풍, 집중호우, 홍수, 강풍, 해일, 대설, 지진으로 우리 가게에 발생한 재물손해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.
- 한도 : '시설 및 집기비품', '재고자산'에 대해 5천만 원 한도로 보상합니다.
- 보험료는 전액 무료입니다.
- 행정안전부와 서울특별시가 소상공인의 보험료를 지원해 드립니다. 카카오페이에서 선착순으로 무료 가입 신청이 가능합니다.
- 자세한 신청 조건을 확인해 주세요.
- 서울시 소재 전통시장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지원합니다.
- 카카오페이에서 가입하세요.
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
A. 가입 전 알아두실 사항
1. 보험계약 기본사항
- 본 보험계약은 서울특별시청(이하 '서울시')을 계약자, 단체규약에 동의한 서울소재 소상공인을 피보험자로 하는 단체보험계약입니다.
- 본 보험상품은 단체보험으로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 대상이 아닙니다.
- 본 보험계약은 단체보험으로 운영하여 청약철회 및 품질보증해 지 대상이 아닙니다. 보험계약의 중도 해지 시 이미 경과한 기간에 대하여 단기요율 (1년 미만의 기간에 적용되는 요율)로 계산한 보험료를 뺀 잔액을 계약자에게 돌려드립니다.
- 보험계약 체결 전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.
2. 계약의 무효
- 계약을 맺을 때에 보험목적에 이미 사고가 발생하였을 경우 회사는 계약을 무효로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이미 납입한 보험 료를 돌려 드립니다. 다만,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계약이 무효 로 된 경우와 회사가 승낙 전에 무효임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음 에도 불구하고 보험료를 반환하지 않은 경우에는 보험료를 납입 한 날의 다음날부터 반환일까지의 기간에 대하여 소정의 이자를 더하여 지급합니다.
3. 주요 보상하지 않는 손해
- 계약자, 피보험자 또는 이들의 법정대리인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 • 풍수해가 발생했을 때 생긴 도난 또는 분실로 생긴 손해
- 보험 목적의 노후 및 하자로 생긴 손해
- 풍수해로 생긴 화재, 폭발 손해(단, 지진으로 인해 발생한 화재 손해는 보상하여 드립니다.) • 추위, 서리, 얼음, 우박으로 인한 손해
- 축대, 제방 등의 붕괴로 인한 손해(단 붕괴의 직접적인 원인이 이 약관에 의하여 보상되는 사고일 때 에는 보상) • 침식활동 및 지하수로 인한 손해
- 보험계약일 현재 이미 진행 중인 태풍, 호우, 홍수, 강풍, 풍량, 해일, 대설, 지진으로 인한 손해 • 전쟁, 내란, 폭동, 소요, 노동쟁의 등으로 인한 손해
- 풍수해와 관계없이 댐 또는 제방이 터지거나 무너져 생긴 손해
- 바람, 비, 눈, 우박 또는 모래, 먼지가 들어옴으로써 생긴 손해. 그러나 보험의 목적인 건물이 풍수해로 직접 파손되어 보험의 목 적에 생긴 손해는 보상하여 드립니다.
- 보험의 목적인 네온사인장치에 전기적 사고로 생긴 손해 및 건식
- 전구의 필라멘트에(만) 생긴 손해
4. 계약 전 알릴 의무
- 계약자, 피보험자 또는 이들의 대리인은 청약할 때 청약서(질문 서를 포함합니다)에서 질문한 사항에 대하여 알고 있는 사실을 반드시 사실대로 알려야 하며 그렇지 않은 경우 보험금 지급이 거절되거나 계약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.
5. 계약 이후 알릴 의무
• 계약을 맺은 후 보험의 목적에 아래와 같은 사실이 생긴 경우에 는 계약자 또는 피보험자는 지체 없이 서면으로 회사에 알리고 보험증권에 확인을 받아야 합니다.
- 이 계약에서 보장하는 위험과 동일한 위험을 보장하는 계약을 다른 보험자와 체결하고자 할 때 또는 이와 같은 계약이 있음을 알았을 때
- 보험의 목적을 양도할 때
- 보험의 목적 또는 보험의 목적을 수용하는 건물의 구조를 변 경, 개축, 증축할 때
- 보험의 목적을 다른 장소로 옮길 때
- 위험이 뚜렷이 변경되거나 변경되었음을 알았을 때
6. 보험모집질서 확립 및 신고센터 안내
- 보험계약 체결과 관련된 특별이익 제공행위는 보험업 법에 의하 여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.
7. 금융감독원 보험사기방지센터안내
- 보험범죄는 형법 제347조(사기)에 의거하여 10년 이하의 징역이나 2천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지며, 보험범죄를 교사한 경우 에도 동일한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.
- 전화 : 국번 없이 1332
- 휴대전화 : (02) 1332
- 인터넷 : https://insucop.fss.or.kr
- 또는 홈페이지(https://fss.or.kr) 내 「공제사기방지센터」
B. 풍수해 보험 상품 안내
C. 가입 절차 안내
STEP1. 보험가입 신청 - '카카오페이' 앱에서 신청 접수
STEP2. 보험가입 대상 적합여부 심사 - 서울시 및 보험사에서 대상 적합여부 심사
STEP3. 보험가입 신청 결과 확인 - '카카오페이' 앱에서 신청 결과 확인
D. 청구 및 문의
- 가입 신청 문의: 카카오페이 고객센터 (24시간)
- 보험 상품 문의: 서울시 소상공인 풍수해보험 상담센터 (평일 09:00~18:00) 보험상품이 궁금하시다면 서울시 소상공인 풍수해보험 상담 센터(카카오톡채널)로 문의하세요.
- *카카오채널 검색: 서울시 소상공인 풍수해보험 상담센터
- 보험금 청구 문의 : KB손해보험 고객센터 (1544-0114/ 평일 09:00~18:00) 보험금 청구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KB손해보험 고객센터로 문 의해 주세요. 필요한 증빙 서류 및 보험금 청구 절차에 대해 안내해 드립니다.
이 무료 보험 상품에 가입해야 하는 이유는 자연재해로 인한 손해를 보장받을 수 있어 사업 안전을 지킬 수 있고, 가입이 무료로 이루어져 경제적 부담이 없습니다. 또한 선착순 가입으로 신속히 신청해야 하며, 서울시 전통시장 소상공인을 위한 특별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. 이러한 이유들로 인해 우리는 이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필요합니다. 사업 안전과 안정을 위해 지금 바로 가입하세요.